※ 수강신청 일정, 주요 유의사항,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안내 등 수강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변동될 수 있으니 최종 수강신청 전에 포털에서 꼭! 확인하세요.
- 01. 2025-1학기 신입생 수강신청 일정 안내
-
구분 항목 일정 비고 수강지도 수강신청 지도 2025. 2. 24.(월)~2. 27.(목) 학과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장바구니 담기 2025. 2. 25.(화) 10:00~2. 27.(목) 17:00 신입생(편입생) 전산 수강신청 2025. 2. 26.(수) 11:00~2. 27.(목) 17:00 개강 2025-1학기 개강 2025. 3. 4.(화) 수강정정 수강신청 정정 2025. 3. 4.(화) 10:00~3. 10.(월) 17:00 수강과목 최종정정 수강포기 수강과목 포기 2025. 3. 24.(월) 10:00~3. 26.(수) 17:00 1과목까지 포기
- 02. 수강신청 안내사항
- 가. 장바구니(관심과목) 담기 기능을 통한 수강신청
-
- 1) 장바구니 교과목 조회 메뉴 기능 적극 활용
2) 장바구니를 이용하여 수강신청 전에 희망 교과목을 미리 담을 수 있음
3) 장바구니를 통해 시간표 작성, 중복확인 가능
4) 장바구니에 담은 교과목은 실제 수강신청이 완료되거나 우선순위를 보장하지 않음
5) 교과목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기간 동안 수강신청을 해야 함
- 1) 장바구니 교과목 조회 메뉴 기능 적극 활용
- 나. 수강신청 최대 학점 확인
대상 항권장 수강신청 비고 신입생 15학점 ~ 18학점 ■ 최대 수강신청 학점은 18학점까지 가능
※ 다만,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부(과), 건축학부(건축학 인증), 간호학과(간호학 인증) 1학년 학생은 최대 21학점까지 가능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부(과) 해당여부는 소속 학과에 문의)
☞ 기계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부- ※ 권장학점 미만으로 수강 신청하는 경우 졸업학점 부족, 장학생 선발, 기타 학생 선발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권장 수강신청 학점을 준수
- 다. 개강이후 수강신청 정정으로 출석하지 못하는 교과목의 출결처리는 결석을 원칙으로 함
라. 교수-자녀 간 수강 및 성적부여 등을 제한 : 수강신청자의 부모가 본교 대학교수일 경우 해당 수업의 수강은 원칙적으로 금하며, 교육 운영상 수강이 필요한 과목은 별도의 절차를 통하여 결정함. -
- [규정: 수강신청에 대한 시행세칙 제18조(수강과목 제한)]
- 제출서류 : 부모교수 담당교과목 수강허가 신청서 - ※ 수강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과 사무실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규정: 수강신청에 대한 시행세칙 제18조(수강과목 제한)]
- 03. 수강신청 방법
신입생은 오리엔테이션 기간을 이용하여 학과에서 수강신청지도를 받은 후 수강신청
- 가. 장바구니 담기를 이용한 수강신청(권장)
-
- 1) 수강신청 URL(https://sws.sunmoon.ac.kr) → 로그인 → 학사종합정보 수강신청 → 정규학기 장바구니 담기 → 과목조회 → 개설학과 선택 조회 → 선택과목 담기 → 장바구니에서 담은 교과목 확인
2) 수강하고 싶은 과목을 미리 확인하여 장바구니에 담는 기능(장바구니 사용 매뉴얼 참고)
3) 장바구니에 담은 교과목은 실제 수강신청이 완료되거나 우선순위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수강신청 기간 동안 전산으로 수강 신청을 해야 최종 완료됨
- 1) 수강신청 URL(https://sws.sunmoon.ac.kr) → 로그인 → 학사종합정보 수강신청 → 정규학기 장바구니 담기 → 과목조회 → 개설학과 선택 조회 → 선택과목 담기 → 장바구니에서 담은 교과목 확인
- 나. 전산 수강신청 메뉴를 통한 수강신청
-
- 1) 수강신청 기간에 전산 수강신청 메뉴를 통하여 수강신청
2) 수강신청 URL(https://sws.sunmoon.ac.kr) → 로그인 → 학사종합정보 수강신청 → 정규학기 장바구니 담기 → 장바구니 등록된 교과목 수강신청(클릭) → "정규학기 수강신청"메뉴에서 장바구니 관심등록 등록 없이 직접 수강신청 가능
3) 수강시간표 : 정규학기 수강시간표 → 장바구니/수강신청(수강신청 선택)확인
4) 수강신청 메뉴에서 최종 수강신청 여부 확인
- 1) 수강신청 기간에 전산 수강신청 메뉴를 통하여 수강신청
- 04. 유의 사항
- 가.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확인
-
- 1) 수강신청은 반드시 전산 수강신청 또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하여야 함
2) 교수님과 구두로 출석부에 성명을 기재하더라도 전산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과목은 학점 인정 불가
3) 수강신청기간 이외에 서면 신청 또는 전산 추가입력은 불가하니 수강 신청기간을 준수
4) 개강 후 진행되는 수강정정에서 전과목 수강변동에 대한 처리는 담당교수의 최종 승인이 있어야 완료되기 때문에, 수강정정 기간의 전공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또는 수강취소 처리에 대해서 반드시 최종 처리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5) 정해진 기간 안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6) 개강 후 수강정정으로 인해 출석하지 못한 교과목의 출결처리는 결석을 원칙으로 함
- 1) 수강신청은 반드시 전산 수강신청 또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하여야 함
- 나. 수강신청을 방해하는 유해 프로그램 사용금지
-
- 매크로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대행업체 등 원활한 수강신청을 방해하는 유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학생의 수강신청 내용 삭제 및 일정기간 수강신청을 제한 합니다.
특히. 사안이 심각한 경우 학생지원팀을 통해 별도 징계를 요청합니다.
- 매크로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대행업체 등 원활한 수강신청을 방해하는 유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학생의 수강신청 내용 삭제 및 일정기간 수강신청을 제한 합니다.
- 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
- 선문대학교 포털 ( https://lily.sunmoon.ac.kr/Page2/Etc/Login.aspx ) 접속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라. 개인정보 관리 철저 : 포털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철저
- 마. 기타 수강신청 관련 유의사항은 포털의 수강신청 메뉴에서 정규학기 수강신청 → 수강신청안내 자료를 통해 확인
-